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네이버블로그 수익은 얼마나 될까?

by 다시보기티스토리 2021. 4. 22.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블로그에 게재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전용 광고입니다.

타사 CPC광고 대비 수익률은 현저히 떨어지지만, 네이버 블로그에는 자사 광고 외에 타사 배너광고는 등록할 수 없게끔 시스템을 만들어 놨기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모든 블로그들이 애드포스트를 다는 편입니다. 한번 등록해놓으면 따로 관리할게 없어서 편하긴 하네요.

이엔티 블로그의 10월달 애드포스트 수입은 126만원입니다.

저는 아파트 한채와 오피 한채에서 반전세/월세로 매달 110만원씩 받고 있는데 월세보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수입이 더 많은 편입니다.

블로그는 한푼의 투자금도 들지 않았는데, 가성비가 어마어마합니다.

(이엔티 블로그 일간 애드포스트 수익 내역)

또한 개별광고로 블로그에 증권 홍보글을 작성해 매달 60만원 가량의 수입을 추가로 받습니다.

블로그는 거의 돈나오는 꿀단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그러면 개별광고 제외하고 매달 생기는 애드포스트 부수입, 126만원으로 뭘 할수 있을까요?

정말 단순하게 근본 배당주 리얼티인컴에 박아놓으면 매년 4.4%의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한달 블로그 운영으로 생긴 부수입 120만원을 투자할경우, 매년 세후 48000원의 고정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거죠.

연간 48000원이라는 금액이 적어보이겠지만, 이 금액은 노동 없이 자동으로 나온다는 점이 큽니다.

그리고 한달치 애드포스트 수입으로 가정해서 적어보이는거지,

애드포스트 수익금 -> 리얼티인컴 치환 작업을 1년간 한다고 가정했을 시

아무것도 안해도 매년 60만원씩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한달치 월세가 공짜로 생기게 되는거고요.

이 치환 작업을 2년동안 하면, 연간 120만원의 배당금이 들어오면서 블로그 수익을 한번 더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치환 작업을 3년동안 하면, 목돈 4300만원 + 매년 180만원의 추가 배당금이 생기게 되는거죠.

매달 블로그 운영수익 120만원과 거기서 투자한 돈으로 매년 배당금까지... +@도 노려볼 수 있고요.

추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같은 수준의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만 더 키워도, 수익은 두배가 될 것입니다.

3년이라는 시간은 길지만 너무 먼 미래는 아니기때문에 위 내용은 실현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이런 작업을 몇개씩만 해도, 나중엔 어마어마한 Income으로 돌아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