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손가락 꿈 해몽 26가지.

by 다시보기티스토리 2021. 4. 26.

손가락 꿈 해몽 26가지.

목차

 

 손가락 꿈의 기본적인 의미.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

 손가락을 베는 꿈.

 손가락을 자르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손가락이 증가하는 꿈은, 서포트해 주는 사람의 출현을 암시.

 손가락이 없어지는 꿈 해몽.

 손가락을 다치는 꿈의 의미.

 손가락이 불타는 꿈.

 손가락을 붙이는 꿈의 심리란? 

 아름답고 굵고 길게 손가락이 자라는 꿈은 행운아!!!

 손가락 조이는 꿈을 꾸어버린 당신...

 손가락이 떨어져 버리는 꿈과 그 의미에 대해서.

 손가락을 절단한 꿈은 자기를 깎고 살아야 한다는 경고.

 손가락을 물어뜯는 꿈.

 구멍에 손가락을 넣는 꿈의 의미.

 벌에 손가락 쏘이는 꿈 해몽.

 손가락을 물리는 꿈이 암시하는 것.

 뱀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이 시사하는 것.

 불이익을 나타내는 물고기에 손가락 물리는 꿈

 손가락 떨어뜨리는 꿈.

 가족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 해몽.

 입안에 손가락이 들어가는 꿈의 의미.

 애인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

 손가락이 벌레에 물리는 꿈이 상징하는 것.

 손가락에 털이 나는 꿈.

 거북이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이 암시하는 것.

 

 

손가락 꿈의 기본적인 의미.

손가락 꿈은 "매력"을 나타냅니다.

피겨 스케이팅이나 싱크로나이즈드 수영을 하고 있는 분은 평상시부터 의식하고 있는 손가락 끝까지의 사용법. 그 사용법 하나로 점수가 달라지는 것은 아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사소한점이긴 하지만 부드러운 손가락 사용법이라는 것은 매력을 발휘하는 무기입니다.

또 손가락 꿈에는 '마음 상태'를 나타냅니다. 마음 상태가 손가락에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꿈을 꾼 것입니다. 이 밖에도 손가락에 엄지라는 이름이 붙어 있거나, 약지에 결혼 반지를 끼거나 하는 것처럼 인간 관계에 관계되는 일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은 가까운 사람에게 이변이 있는 것.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은 어느 손가락이냐에 따라 나타내는 내용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새끼손가락에서는 아이를 약손가락은 애인이나 배우자를 나타냅니다.

게다가 절단되는 것은 그 사람에게 어떠한 이변이 생긴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엄지손가락이라면 아버지, 집게손가락은 어머니를 뜻합니다. 가운데손가락은 윗사람으로 나에게 영향이 있었는데 나로부터 멀어지는 것을 암시하고있습니다. 절단되기 때문에 본인이 원인이 아닌 다른 사정에 의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베는 꿈.

손가락을 베는 꿈은 손가락이 상징하는 자신을 포함한 가까운 사람이나 사안의 갈등을 상징합니다.

인간 관계가 좋지 않고, 인연을 끊어 버리고 싶다고 생각하는 인물의 존재 등, 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있는 사항을 "끊는다"라고 하는 상징으로 암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협력자나 지원자와의 인연이 끊어져 버린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손가락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베인 상처 때문에 그리 큰 일은 아닐 수 있지만 베인 상처의 크기는 현실에서의 문제나 손상의 정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출혈하는 것은 오히려 관계가 개선되거나 문제가 해결됨을 의미합니다.

 

 

손가락을 자르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손가락을 자르는 꿈이 나타내는 것은, 그 손가락이 나타내고 있는 상대와의 트러블등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엄지는 아버지, 검지는 어머니, 중지는 상사나 선배, 약지는 애인, 새끼손가락은 아이나 부하 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만약 중지가 잘려 버리는 꿈을 꾸면 상사와의 관계가 나빠져 버린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꿈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사이가 좋았다고 해도 어떤 계기로 인해 관계가 나빠지거나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손가락이 잘리는 꿈에는 잘린 손가락의 상대가 트러블에 휘말려 버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가락이 증가하는 꿈은, 서포트해 주는 사람의 출현을 암시.

꿈속에서 손가락은 당신을 둘러싼 인간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이 제한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자기 표현을 해 나가는 동안 당신을 강력하게 지원해 주는 사람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위기나 불합리한 문제가 일어나도 그 사람 덕분에 당신의 목표가 빨리 달성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 쪽에도 지지를 받을 수 있는 행동력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도 행동하지 않는 한 시작되지 않습니다

또한 기회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만으로도 달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당신 자신의 다섯손가락으로 최대한의 노력을 해나갑시다.

 

 

손가락이 없어지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손가락이라는 것은 가족운 등을 꿈에서 나타내는 것이 많기 때문에, 그 손가락을 잃어버리는 꿈이라는 것은 가족운의 저하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의 유대가 희박하게 되어 버리거나, 사이가 좋았던 가족에서도 어떠한 이유로 인해 틈이 생겨 버리거나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손가락이 없어지는 꿈이 아닌 손가락으로 인해 어떤 가족과 관계가 나빠지는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엄지는 이름 그대로 부모님과의 관계가 나빠질 우려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거나 손가락에 따라서도 누구와의 관계가 나빠지는지가 달라집니다.

 

 

손가락을 다치는 꿈.

손가락은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부품입니다.그런 만큼 꿈에 나온 경우도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새끼손가락을 다쳤다면 약점을 잘 다루라는 충고입니다. 자신의 약함을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감정도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각함으로써 개선합시다.

약지는 약속을 시사하고, 일이나 사생활에서 파트너와의 관계성에 실망이나 슬픔의 감정을 기억하고 있을 가능성을 말해줍니다. 마주 보고 서로 이야기하고, 기분을 확인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지는 권위를 의미합니다. 자신의 이기심이 주위에 강하게 나와 있지 않은지 되돌아 봅시다.

가운데손가락은 신경이 쓰이는 상대의 태도에 화가 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하는 관계성을 되찾읍시다.

엄지 손가락의 경우 자신이 나아갈 방향으로 손을 놓는 방법을 몰라서 걱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번 객관시하고, 자아를 잡는법을 배우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손가락이 불타는 꿈 해몽.

손가락이 불타는 꿈에는 몇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불탄다는 것은 당신의 꿈에 불이 등장하고 있다는 것.

불은 해몽상 "열정"이나 "운기"를 의미하므로, 타는 불의 크기가 클수록, 당신의 운기 향상에 기대가 생기거나 현실에서의 당신의 일이나 공부에 대한 의욕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것에 플러스, 당신의 손가락이 불타고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만, 실은 "손가락"도 꿈같은 운세에서는 "감정"을 나타냅니다. 게다가 손가락은 당신의 신애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의미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만일 불타고 있는 손가락이 엄지일 경우, 당신의 아버지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검지라면 어머니, 중지라면 스승이나 선생님 등, 약지는 당신의 애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이러한 상대를 생각하는 마음이나, 이러한 상대와 함께 무엇인가를 성공시키고 싶다고 한 의욕등이, 불타는 손가락으로서 꿈에 나타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손가락을 붙이는 꿈의 심리란? 

손가락에 관한 꿈은 당신과 주변사람과의 애정이나 신뢰를 나타내는 꿈. 예를 들어 가운데손가락을 붙이는 것과 같은 꿈의 경우, 당신과 당신의 가까운 지도자와의 신뢰 관계를 당신 자신이 깊게 하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손가락 부분에 따라 대인물상은 변화하고, 검지나 엄지손가락을 붙이는 꿈이라면 당신과 당신 가족간의 신뢰관계나 애정을 의미합니다.

만약 꿈속에서 손가락이 절단되어 있는 상태로부터 손가락을 붙이고 있는 경우는, 당신과 그 주위 사람의 신뢰 관계를 당신이 개선하고 싶다고 바라고 있는 암시의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당신 자신이 신뢰 관계나 애정 확인에 불안을 품고 있는 상황도 의미하고 있으므로, 만약 주위에서 잘 되지 않는 인간관계가 있다면, 그 관계를 회복하는 큰 계기가 됩니다.

자신의 기분을 솔직히 털어놓는다거나 대화한다거나 하는 기회를 만들도록 합시다.

 

 

아름답고 굵고 길게 손가락이 늘어나는 꿈은 행운아!

손가락이 늘어나는 꿈은 특정 인간 관계가 늘어난다는 의미와 뻗은 손가락이 상징하는 것에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가늘고 예쁜 손가락이 뻗어 있는 모습은, 혜택의 인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손가락이 굵고 길게 자라는 것은, 새로운 재능이나 능력의 개화에 의해, 학업이나 일운이 상승해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꾸었을 때는 에너지 넘치고 보람찬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상징이 되는 것입니다.

굵고 마디지거나 더러운 인상의 손가락이 뻗는 것은 악의적인 인물의 존재나 접근, 또는 호불호에 치우친 인간관계를 나타냅니다.

 

 

손가락 조이는 꿈.

손가락 조이는 꿈을 꾸었을때, 당신은 결코 좋은 기분이 아닐것입니다. '왜 내가? 뭘 잘못했을까?' 이런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잠재의식 하에 진짜 당신은 당신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고 하거나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 시기임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 자신이 자신에게 그 사실을 전하고 싶기 때문에, 이러한 쇼킹한 꿈을 보이고 있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다시 한번 가슴에 손을 얹고 돌아보십니도. 먼가 결단하지 않거나 혹은 결단내리지 못하고 고민만 하고 있는 것은 없습니까?

 

 

손가락이 떨어져 버리는 꿈과 그 의미에 대해서.

꿈속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데, 손가락이 다치지도 사고도 아닌데 뚝 떨어져 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신기한 불안에 느껴지는 꿈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손가락이라는 것은 "인생이 나아갈 방향"이거나 "앞으로의 미래나 살아온 과거"를 의미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 손가락이 떨어져 버린다는 것은 "인연이 끊어진다" "끊어질 것"을 시사합니다.

또 잡은 손가락이 한 손 뿐이라면 오른손은 미래, 왼손은 과거를 의미합니다. 즉 그 꿈의 인상이나 어느 쪽의 손인지에 따라 크게 의미는 달라집니다 .오른손의 손가락이 절망적으로 빠져 버린 것이라면 인생에서 중요하고, 큰 존재와 인연이 끊어질 수 있는 꿈입니다.

또,왼손의 손가락이 똑바로 떨어지면 과거의 문제로 인연이 끊어질수도 있습니다.

두 손가락이 뿔뿔이 떨어져 혼란스럽다면 미래도, 과거도, 지금도 생각할 수 없는 트러블을 안고 있을 수 있는 상태입니다.

자신의 상태와 손가락을 뗄 수 있는 그 상황과 대조하여 판별하고, 분석할 것을 권장합니다.

 

 

손가락을 절단한 꿈은 자기를 깎고 살아야 한다는 경고.

지금 당신이 선택하려고 하는 방향으로 가면, 가능성을 전부 없앨 수 있다는 메시지입니다.

그건 당신에게 나쁜 일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본래의 자신을 속이며 사는 것은 중요한 자기 의식의 일부를 깎고 산다, 라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일에 지나치게 민감해져, 무심코 자신을 소홀히 해 주위에 맞추어 나아가는 것은, 감정이나 개성을 말소하는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당신만이 힘든 일을 도맡아 희생적인 자세로 살지 맙시다.

 

 

손가락을 물어뜯는 꿈 해몽.

해몽에서 손가락은 당신 주위의 인물과 그 관계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손가락을 물어뜯는, 손가락을 먹는다고 하는 꿈은 일견 괴기스러운 꿈이라고 생각되지만, 실은 현실에 일어나는 이변을 깨달을 수 있는 큰 찬스. 엄지라면 당신의 아버지, 집게손가락이면 어머니, 가운데손가락은 선생님이나 은사, 약손가락이면 애인, 이런식으로 손가락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엄지손가락을 물어뜯는 꿈을 꾸었을 경우, 당신 아버지의 몸에 먼가 이변이 일어나는 사인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이변이라고 해도 죽음이나 병이라고 하는 피할 수 없는 것이 아니고, "싸움"이나 "심경의 변화" "상심"이라고 하는, 당신의 도움에 따라서 해결해 줄 수 있는 내용입니다.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는 경우는, 그 대상의 사람을 살며시 뒤에서 지켜봐 주도록 합시다. 우연한 이변을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구멍에 손가락을 넣는 꿈 해몽.

손가락이 꿈에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 길몽이라고 불리며, 재수가 좋은 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그런 와중에 무슨 구멍 속에 손가락을 넣는 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구멍속에 손가락을 넣는 꿈은 그때의 성적인 욕구를 뜻합니다.

대부분 성에 대한 욕구 불만일 때 꿈에 잘 나타나고, 그 구멍의 크기나 손가락을 넣는 깊이 등에 따라서 그때의 욕구 정도는 변화합니다.

또, 한마디로 욕구 불만이라고 할 뿐만 아니라, 성에 대해서 새로운 흥미나 관심을 가지고 있을 때에도, 이 꿈의 빈도는 늘어납니다.

 

 

벌에 손가락 쏘이는 꿈.

벌에 손가락을 쏘이는 꿈을 꾼 당신은 어떤 전환이나 경고를 받고 있다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벌의 크기에 따라 클수록 당신에게 위기가 닥쳐오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꿀벌 정도의 작은 벌이라면 그렇게까지 위험하지는 않지만, 말벌 수준의 크기로까지 되면 초조함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벌에 쏘여버리는 꿈이라는 것은 배신행위를 당하거나 반대로 행동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것을 회피하기 위해서도, 자신의 위치설정이나 주위의 말이나 행동에 주시하고 움직여 보면 좋을 것입니다.

 

 

손가락을 물리는 꿈의 의미.

물린다는 꿈은 꾸고 별로 좋지 않은 법입니다. 하지만 그건 당신에 대한 어떤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손가락이라는 것은 몸의 중요한 부위, 그곳이 물린다는 것은 전체적으로 운기의 저하를 나타냅니다.

동물에게 물린 경우는 대인 관계에 어떠한 트러블에 말려 드는 것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물린 손가락이 검지일 경우에는 연애운이 저하되어 있어 사랑의 라이벌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운데손가락일 경우에는 상사와 옥신각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불안 요소가 있는 꿈이긴 하지만, 트러블이라고 해도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가리키기 때문에 평소보다 약간 경계하십시오.

 

 

뱀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이 암시하는 것.

손가락은 자기 자신의 소중함을 의미합니다. 그 손가락을 뱀에게 물리는 꿈은 뭔가 중요한 것이 깨지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렸을 때의 통증이 별로 없을 때는, 그다지 대처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좋은 방향으로 향하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강한 통증을 느꼈다면 앞으로 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 어떤 색깔의 뱀을 물렸는지에 따라서도 의미는 달라집니다. 핑크는 인간관계를 의미합니다.

인간관계의 트러블을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검은 뱀이나 독사라면 특히 위험합니다. 질병이나 부상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흰색이나 금색이라면 행운의 암시이므로 금전운 상승의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이익을 상징하는 물고기에 손가락 물리는 꿈.

물고기에 손가락을 물리는 꿈은 울분과 불만이 쌓여 있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 향후의 일로 이익이 없어지는 일도 나타내 보이고 있습니다. 경쟁자에게 일을 가로채거나 귀찮은 일이나 용무 등을 부탁하는 등 전반적으로 불이익한 사항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물고기에 물린 손가락에 관한 것으로, 전반적으로 불이익이 되는 사항이 상징되는 경우가 많은 꿈입니다.

생선뿐만 아니라 생물에 검지를 물린 경우는 연인과의 문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피라니아 등 식육어의 한 마리에 물려 소량 출혈하는 꿈은 금전운 저조와 지출을 의미하며, 다수의 피라니아에 물려 대량 출혈이라면 반대로 금전운 상승을 나타냅니다.

 

 

손가락 떨어뜨리는 꿈 해몽.

꿈속에서 자신의 손가락을 떨어 뜨려 버린 경우,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

만약에 내가 어떤 손가락을 떨어트렸는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다면 그 손가락이 상징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끊어질 수도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엄지는 아버지, 집게 손가락은 어머니, 옛날부터 그런 식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손가락과 부모님의 관계는 우리 머릿속에 확실히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잃어버린 것이 엄지라면 아버지와, 검지라면 어머니와의 관계가 끊어지거나, 희박해지거나 할 것입니다. 만약 떨어 뜨린 손가락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그 경우는, 향후 자신의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게 된다고 하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위험이 닥쳐올 가능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가족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을 꾼다면?!

꿈속에서 가족의 손가락이 절단된다. 조금 충격적인 꿈이지만, 이 꿈은 당신이 가족의 서포트에 도움이 되고, 무언가를 해결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손가락이 절단된다는 것은, 손가락을 절단 당한 사람을 대상으로 그 사람이 무엇인가를 결단할 때, 판단에 곤란할 때라고 하는, 큰 고민을 안고 있을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 이번은 그것이 "가족의 손가락"이라고 하는 것이므로, 가족을 말려드는"무엇인가"의 문제에, 당신을 엿보는 가족이 직면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어떤 고민을 아버지나 어머니가 안고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입니다.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으면, 은근히 상담에 응해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입안에 손가락이 들어가는 꿈의 의미.

입안에 손가락이 들어오고 입안에 손가락을 넣는 꿈은 주로 당신의 욕구를 나타냅니다.

욕구라고해도 다양하고, 거기다가 입안에 포함한 손가락의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그욕구 정도가 크게달라집니다.

연인과의 관계를 더욱 깊게 하고 싶어 몸부림치고 있는 시기 등에, 이 꿈은 꾸기 십상입니다. 또, 엄지손가락만을 손에 넣고 있는 등의 경우는 조금 의미가 달라, 이것은 부모에게의 응석을 부리고 싶거나, 불안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과 멀리 떨어진 땅에서 지내거나 곧 부모님과 떨어져 있을 때에도 이 꿈은 꾸기 쉽습니다.

 

 

애인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꿈을 꾼다면?

소중한 연인의 손가락이 절단되다니 정말 무서운 꿈 같지만, 이 꿈은 그런 연인이 뭔가 중대한, 소중한 결단을 내려야 하는 궁지에 처해 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암시입니다.

또한 손가락의 상태에 따라 그 중대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출혈이 심하다든지, 연인이 괴로워하고 있다는 등 꿈속의 연인의 상태도 현실과 관계가 있습니다.

또 손가락의 위치가 약지였다면 이것은 이별을 의미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같은 운세에 있어서 약지는 연인, 즉 당신 자신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연인인 당신에 대한 마음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두 사람의 관계성을 한번 더 검토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손가락이 벌레에 물리는 꿈.

꿈속의 벌레는 특별한 의미를 가진 벌레가 아니면 하찮은 작은 문제로 해석됩니다. 손가락이 벌레에 물리는 꿈은 번거로운 작은 문제가 손가락 부위가 상징하는 인물이나 일로 발생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손가락에의해 상징되는 의미는, 엄지 손가락이면 자기 자신 또는 아버지나 권력자, 검지는 이상으로하는 자기나 엄마, 가운데손가락은 자신의 행동력이나 상사·선배, 약손가락은 연인·배우자·친구, 작은손가락은 비밀이나 자녀, 후배를 암시합니다.

벌레의 종류가 갖는 의미가 이것에 더해집니다. 벌레에 쏘인 자국이 가려우면 대인관계의 번거로움을, 피가 나거나 통증을 느끼면 그 정도에 따라 더 이상 소소하지 않을 정도의 사고를 의미합니다.

꿈속에서 바르는 약으로 완화되었다면 걱정이 없는 정도이고, 방충제를 사용하는 경우는 의연하게 대응해서 잘 될 때입니다.

 

 

손가락에 털이 나는 꿈.

털이 나는 꿈은 생명력이나 보호력을 나타내지만 보통 털이 나지 않는 곳에 털이 나는 경우는 그 부분이 상징하는 것에 대해서 쇠퇴를 의미합니다.

손가락에 털이 나는 꿈은 털이 전혀 나지 않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그 의미는 길흉혼합입니다.

꿈꾼 후의 인상이 나쁘면, 털이 나기 시작한 손가락이 상징하는 것에 관해서 쇠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검지나 중지라면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자라고 있는 털의 인상이 좋으면, 그 손가락이 상징하는 인물이나 일에 의한 생명력과 보호하는 힘을 나타냅니다.

강력한 원조를 받아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강하게 살 수 있고 성공을 거두는 암시입니다.

 

 

거북이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

거북이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은 대인관계의 저하를 암시하고 있어 사소한 일에 문제가 생길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거북이뿐만 아니라 생물에 검지를 물었을 경우에는 연인과의 마찰로 마음이 꺾일 것 같은 기분이 들것입니다.

기타 거북이에게 손가락을 물리는 꿈은 대인관계 등에서 트러블이 있는 것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물려서 피가 나는 경우는, 자신을 너무 책망하고 있을지도 모르며, 거북이가 무는 것을 알았을 때는 연인이나 가족, 윗사람에게 애정을 받고 있거나 귀여워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