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대체 총 정리!

by 다시보기티스토리 2021. 4. 27.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네이버의 실검을 이슈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 이슈 주제를 찾기 위한 방법으로는 조금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는 국내 검색 포털 중 점유율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 메인에 있는 실검을 노리는 블로거 적어도 1000명이 있을 겁니다. 시간대에 따라서 조금 다르겠지만 실검 1~10위에 있는 주제로 발행되는 글들이 그 시간대에 적어도 100개 이상의 글이 작성될 겁니다.

 

그리고 해당 이슈가 번쩍 뜬 이슈인지 아니면 조금 오래갈 이슈인지 잘 모릅니다. 그리고 이 이슈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질 때가 돼서야 내가 작성한 이슈 글이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슈 글보다는 정보글을 노리는 편입니다. 정보글도 돈 안 되는 정보글이 아닌 돈이 되는 정보글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무튼 오늘 주제는 네이버 실검 대체 사이트를 정리하는 것이니 바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대체 사이트 정리

현재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국내에 크게 3개로 볼 수 있습니다.

 

1. 네이트

네이트

첫 번째로 네이트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오늘 : 네이트

새로워진 nate에서 당신의 오늘을 만나보세요

www.nate.com

네이트에 접속하시면 네이트 메인 중앙 부분에 실검이 존재합니다.

네이트-실검

네이트에는 아직 실검이 존재합니다. 네이트는 트래픽이 네이버에 비해서 현저히 적은 것은 사실이나 네이트도 트래픽이 적지는 않아서 이슈 키워드를 골라내기 괜찮습니다.

 


2. 다음

다음

다음 또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와 같이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사라진 지 오래인데요. 다음은 네이버보다 먼저 실검 기능을 없앴습니다.

 

Daum

나의 관심 콘텐츠를 가장 즐겁게 볼 수 있는 Daum

www.daum.net

다음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보일 겁니다.

다음-실검

다음은 검색창 아래에 이렇게 키워드들이 존재하는데 이게 다음의 실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저기에 뜬 키워드가 모두 실검이 아니라서 광고와 코로나 현황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은 알아서 잘 거르시면 됩니다.

 


3. 줌

줌 또한 네이트처럼 실시간 검색어 기능이 아직 존재합니다. 이 줌 같은 경우도 무시하지 못할 트래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줌의 실시간 검색어에서 키워드를 따오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줌에 접속하시면 메인 중앙을 보면 아래와 같이 실시간 검색어가 보이실 겁니다.

ZUM-실검

이렇게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1위부터 10위까지 표시가 되며 그 밑에는 기준시간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줌과 네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비교하고 또 다음의 검색창 아래의 키워드와도 비교를 하면서 키워드를 뽑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다음, 네이트, 줌 을 참고하면 이슈 키워드를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4. 네이버 랭킹 뉴스

 

랭킹 : 네이버 뉴스

언론사별로 집계한 일간 많이 본, 댓글 많은 기사 제공

news.naver.com

그리고 제일 좋은 방법은 이 네이버 뉴스의 랭킹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무엇이 이슈가 되고 있는지 제일 빨리 알아챌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랭킹 뉴스는 이슈 글을 쓰시게 된다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될 페이지입니다.

 

이슈 글로 돈을 버실 생각이시라면 랭킹 뉴스 꼭 즐겨찾기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블랙키위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아주 유명한 키워드 분석 사이트입니다. 아마 블로거 분들은 모두 아실만한 사이트입니다.

블랙키위

이렇게 블랙키위는 키워드 분석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슈 키워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려 실시간입니다. 해당 키워드는 실검에 뜰만한 키워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실제로 실검이 존재했을 때 제가 확인했던 바로는 블랙키위에서 제공하는 이슈 키워드와 실검에 올라온 키워드가 일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서비스가 종료되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