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4차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 대상 모든것(대학생)

by 다시보기티스토리 2021. 4. 28.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힘든 경제적 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하고자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히 경제적 피해가 많았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4차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이 오늘 시작되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비롯하여 경제적으로 취약한 계층들에 대한 지원을 폭넓게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외에도 10가지 이상의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많은 사람들의 4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최대 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추가 신청 방법

하지만 아직까지 신청하지 않거나 중복지원이 가능함에도 몰라서 추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총정리 보시고 추가 접수도 잊지 말고 해서 지원 자금 지원받기 바랍니다.

▶4차 재난지원금 신청  >>

4차 재난지원금의 종류는 10가지가 넘을 정도로 다양한데요. 이 글에서는 각 지원금 별로 특징과 신청 홈페이지를 간단히 정리해 드릴 테니 참고하시구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경우 추가로 포스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금일 19일 오전 6시부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2차 추가 지급 안내 및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2차 지급 대상자는 총 51만1천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1차 지급과의 차이점은 계절적 요인을 반영하여 반기별 비교 시 매출 감소 업종이 추가되었으며, 2020년 12월~2021년 2월 사이 개업한 업종 중 지원 요건을 만족하는 사업체도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연 매출 10억원을 초과하는 소기업도 지원요건을 만족하는 경우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은 1일 3회 지급되어 신속하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당일에 지급받고 싶다면 오후 6시 까지 신청해야 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지급 대상 및 지원 금액 등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가 지원 바우처

농가 지원 바우처는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지원금과 코로나 극복 영농지원 바우처 입니다.

소규모 농가 경영지원 바우처는 농협 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구요. 30만원 상당의 신용 카드 지원금 바우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농 지원 바우처는 매출이 감소한 화훼, 겨울수박 등 특정 농가와 농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농가 당 100만원의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신청기간은 4월 30일까지 입니다.

신청사이트(링크) 

 

농가 지원 바우처 신청 방법

지금 4차 재난지원금의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에 대한 자금 지원 정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4차 재난지원금 논의 당시

bestorthod.tistory.com

방문 돌봄 종사자 지원금

방과후 학교 종사자와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가 지원 대상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한시 지원금으로 50만원이 지급됩니다. 4월 23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므로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사이트(링크)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

이전에 3차 프리랜서 특고 지원금에 이은 4차 프리랜서 특수 고용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해서 포스팅했는데요. 4차 재난지원금에는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를 위한 자금 지원 또한

finalysis.tistory.com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소득이 감소한 프리랜서 특고 대상 지원금입니다. 지금은 특수 고용 지원금 신규 대상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4차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으로 10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 기간은 21일까지 신청으로 얼마 남지 않았네요.

신청사이트(링크)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일정 금액 이하의 소득을 갖는 프리랜서 또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가 소득이 감소했을 경우 자금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직종에 종

finalysis.tistory.com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코로나 관련하여 갑작스럽게 가족을 돌봐야 할 경우가 생기는 경우 가족돌봄휴가 당 지급하는 지원금입니다. 가족돌봄휴가가 대부분 무급 휴가이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휴가 사용으로 소득이 감소하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어할 수 있습니다.

가족돌봄휴가 하루 당 5만 원씩 지급됩니다. 최대 지급 일수는 10일입니다.

신청사이트(링크)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

지난번에는 프리랜서 특고 긴급 자금 신청 방법, 대상 등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가족돌봄휴가 지원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

bestorthod.tistory.com

저소득 근로자 융자

지원금을 지급하는 형태는 아니고 저소득 근로자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저소득 근로자, 저소득 특수형태종사근로자 등의 경우 최대 2000만 원, 연 1.5%의 생활안정자금 융자를 지원합니다.

신청사이트(링크)

전세버스 기사

2021년 2월 1일 이전에 입사해서 계속 근무 중인 전세버스 기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소속 회사에 신청하거나(회사 매출 감소 확인됨.) 자치단체에 직접 신청(회사 매출 감소 확인 안 됨.)하면 됩니다. 지원 금액은 인당 70만원이 지급됩니다. 23일까지 신청받고 있습니다.

법인택시 기사

2021년 2월 1일 이전에 입사해서 계속 근무 중인 법인택시 기사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원 금액은 인당 70만원이 지급됩니다. 신청 기간은 자치단체별로 상이하나 공식적으로는 12일까지로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노점상

3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마친 노점상에게 50만 원을 지급합니다. 주민등록 상 주소지의 시, 군, 구청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만약 3월 1일 이전에 사업자 등록을 한 경우는 새희망자금 또는 버팀목자금플러스 신청을 하면 됩니다.

경제곤란 대학생

갑작스러운 부모님의 실직 및 폐업으로 경제사정이 곤란한 대학생이 지원 대상입니다. 근로 시간당 9,000원 ~ 11,150원이 지급되며, 하루 최대 8시간, 학기 중 주 20시간, 방학 중 주 40시간 이내의 근로만 가능합니다.

신청자 모두에게 지급되는 것은 아니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만 지급됩니다. 신청 기간은 4월 26일부터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사이트(링크)

한시생계지원금

다른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소득감소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지원금입니다. 기준 중위 소득 75% 이하에 해당해야 합니다. 재산의 경우 대도시 6억원, 중소도시 3.5억원, 농어촌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가구당 50만 원씩 지원하며, 다른 재난지원금과 중복되는 경우 차액만 지급합니다. 신청기간은 5월 10일부터 시작됩니다.

신청사이트(링크) 

지금까지 다양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추가 접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중간중간 링크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